건강정보
커뮤니티 > 건강정보
2016년 12월 8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덧글 0 | 조회 285 | 2017-01-03 15:55:41
관리자  

1. 질병관리본부는 12월 8일(목)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 예방접종 및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하였습니다.

현재 분리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모두 A(H3N2)형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 2016년 접종 백신주와 항원성이 유사하다고 밝혔습니다.

 

2.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표 되면 고위험군 환자에게는 항바이러스제 투약 시 요양급여가 인정되므로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초기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고위험군 : 만기 2주 이상 신생아를 포함한 9세 이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질환, 폐질환, 신장기능장애 등
* 인플루엔자 의심증상 : 38℃이상의 발열과 더불어 기침 또는 인후통

* 최근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유행이 광범위한 점을 고려하여 신속한 인플루엔자 전파차잔을 위하여 10세이상 18세 이하(18세 364일) 환자에게도 한시적으로 타미플루캅셀의 요양급여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3.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들은 유행시기 중이라도 미접종자는 예방접종이 필요하며, 65세 이상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건강한 청소년 및 성인도 예방접종을 받으면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인한 학습·직무 공백을 방지할 수 있으니 자율적으로 예방접종 받을 것이 좋습니다.  

*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만65세이상 노인(무료접종), 생후 6∼59개월 소아(6∼12개월 미만 무료접종), 만성질환자, 임신부 등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① 예방접종 우선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② 비누를 사용하여 자주 손을 30초 이상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③ 기침, 재채기 할 때는 손수건, 휴지, 옷깃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킵니다.
④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⑤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⑥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